(재)군포사랑장학회 제8대 이사장으로 군포농협 이명근 조합장이 7일 취임했다.

취임식에는 한대희 시장, 이견행 시의회 의장, 홍순천 농협 군포시지부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군포.jpg
군포사랑장학회는 2007년 설립 이후 시의 출연금과 각계의 후원으로 조성된 기금을 활용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군포농협이 5천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현재까지 조성된 기금은 124억5천600만 원이 됐다.

신임 이명근 이사장은 ‘시민과 함께 하는 장학회 성장’을 다짐했다.

이 이사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라는 말을 하는데, 이런 현실 속에서도 어려운 청소년에게 평등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려는 시민이 많은 것으로 안다"며 "시민 지원에 힘입어 출범한 장학회가 다시 시민의 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와 장학회는 2019년 상반기까지 32억8천300만 원의 재능 계발 및 학업 장려 장학금을 지원, 총 2천345명의 청소년에게 희망과 용기를 선물했다.

한대희 시장은 "군포시민의 이웃사랑과 나눔정신이 큰 사실을 여러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장학회도 그 중 하나"라며 "장학회의 질적·양적 성장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열정적으로 활약해 주신 이홍기 제7대 이사장에게 감사한 마음이 크다"며 "시도 청소년 육성정책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군포사랑장학회의 장학생 선발과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unpolove.or.kr)를 참조하거나 장학회 사무국(☎031-390-0995~6)으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