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학습 응급상황 대응 능력 키웠죠
상태바
현장학습 응급상황 대응 능력 키웠죠
이천교육청 안전요원 직무연수 실시 오늘까지 교원 참여 응급처치 교육
  • 신용백 기자
  • 승인 2019.08.09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교육지원청이 안전사고 대처 역량 강화를 위한 ‘2019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직무연수’를 8∼9일 이틀간 실시한다.

▲ 이천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직무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10; <이천교육지원청 제공>
▲ 이천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직무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이천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초·중·고 교원 54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체험학습 인솔자의 안전사고 대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현장체험학습 주요 안전사고 사례 및 응급 대처 방안 등을 주요 교육 내용으로 하며 심폐소생술, 골절 및 척추 손상 등 상황별 응급처치에 대해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한다.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의 협조로 이뤄지는 실습은 이물질에 의한 기도 폐쇄와 같이 현장체험학습 현장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대처법 등을 알려 준다. 특히 연수 대상을 교사에서 교장·교감을 포함한 교직원으로 확대, 관리자와 실무자 모두 연수를 통해 안전요원 자격을 획득함으로써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환경을 구축한다.

안전요원 직무연수를 이수한 교직원의 경우 체험학습 인솔자 및 안전요원의 역할 수행뿐 아니라 안전교육과 인솔자 교육을 위한 강사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김지환 교육장은 "안전이 기본적으로 뒷받침되는 학생 주도적인 현장체험학습 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