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7회 화성송산 포도축제 31일 개최
상태바
화성시, 제7회 화성송산 포도축제 31일 개최
  • 조흥복 기자
  • 승인 2019.08.26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화성송산 포도축제’가 오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이틀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열린다.

2019082601010008835.jpg
 시가 주최하고 ㈔화성송산포도연합회가 주관하는 화성송산 포도축제는 화성의 우수한 포도 생산 기반을 토대로 한 특색 있는 지역 축제로 큰 호평을 받으며 성장해 왔다.

 31일 오후 5시 30분 궁평항 주무대에서 열리는 포도축제 개막행사로 축제시즌제 하반기 시작을 알린다.

 개막행사는 시 홍보대사 류시현의 사회로 진행되며 가수 성은, 미8군 군악밴드의 축하공연이 예정돼 있다. 또 포도품평회를 열어 수상자를 시상한다.

 축제의 메인 이벤트인 ‘포도밟기 체험’은 화성송산 포도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다. 축제기간 궁평항 보조무대에서 열린다. 방문객들은 직접 포도밟기에 참여하며 특별하고 진귀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새콤달콤한 화성송산포도를 직접 수확해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포도따기 체험’은 31일과 9월 1일 오전 11시·오후 4시(1일 2회) 백미리 일원에서 진행되며 1상자(5㎏)당 체험비 2만5천 원으로 예정돼 있다.

 화성송산 포도농가의 와인과 증류주 시음은 축제기간 궁평항 체험존에서 상시 운영된다.

 이 밖에도 포도 홍보·전시관과 포도 무료 시식, 와인족욕, 포도풍선아트, 포도 페이스페인팅, 포도 깜짝 경매 등 싱싱한 화성송산 포도와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어 방문객들에게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철모 시장은 "화성시는 포도를 재배·수확하기에 좋은 기후환경과 생산기반을 갖추고 있어 매년 고품질 포도가 생산된다"며 "축제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우수한 화성포도를 맛보시고 널리 알려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