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의정부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와 ‘지역사회 복지사업 및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2019083001010010774.jpg
이번 협약은 민관 협력을 통한 시민 맞춤형 복지도시 실현을 위한 것으로 송산2동 복지지원과 및 송산권역 봉사단 Happy매니저, 의정부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가 참여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지역 복지사업 및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 ▶상호 포털사이트 활용을 통한 서비스 제공 및 공유 ▶체계적인 자원봉사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지역사회 홍보 지원 ▶복지사업, 담당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운영 및 연구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의정부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는 노숙인들의 참여로 지역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도배·클리닝을 지원하는 ‘희망홈케어 사업’을 통해 송산권역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장수봉 의정부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장은 "향후 각 권역별 협력을 통해 노숙인의 지역사회 정착과 사회구성원으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원선 송산2동 복지지원과장은 "향후 협약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시민 맞춤형 복지도시를 실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가 위탁운영하는 의정부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는 노숙인들의 복지 증진과 자활활동을 통해 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는 단체다. 최근에는 희망홈케어 사업으로 노숙인들이 직접 취약계층에게 도배봉사를 지원하기도 했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