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정보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강연회, 복화술 공연, 어린이 뮤지컬, 벌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강연회로는 김금선 하브루타 부모교육 소장이 들려주는 유대인식 학습법 ‘하브루타 부모교육’이 준비돼 있다. 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이언트 버블쇼’,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아보는 복화술 공연 ‘수잔 선생님과 코리의 즐거운 책읽기’, 관객이 직접 뮤지컬에 참여해보는 ‘이야기 속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노인을 대상으로 한 ‘그림책과 식물이 주는 힐링 타임’, 개천절과 한글날 관련 책을 읽고 유래에 대해 알아보는 ‘국경일 기념 팝업북 만들기’, 3D펜을 사용한 ‘3D 펜으로 만드는 무민 캐릭터’와 ‘엄마랑 아빠랑 3D펜으로 가훈 쓰기’가 준비돼 있다.

참가신청은 3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문화마당 홈페이지(edu.ui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정보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28-8705)에게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우종모 도서관운영과장은 "독서의 계절인 9월에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행사로 책과 하나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