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으로 열린 ‘ACI 고객경험인증제’ 시상식에서 2단계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ACI 고객경험인증제는 전 세계 공항의 고객경험 관리에 대한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표준화하기 위해 올해 4월 국제공항협의회에서 신규 제정했다. 최고 5단계 인증까지며 1~2단계는 동시에 획득 가능하다. 3단계 이후는 해당 단계를 1년 유지한 후 상위단계 신청이 가능하다.

공사는 이번에 1~2단계 인증을 동시에 획득해 현재 받을 수 있는 최고단계의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을 위해 ACI는 고객경험 관리에 필요한 핵심 분야인 ▶고객이해 ▶고객경험 증진 전략 ▶서비스 모니터링 ▶서비스운영 개선 노력 ▶고객관리 ▶공항문화 확산 ▶서비스설계 및 혁신 ▶공항 커뮤니티 간 협업 등 8개 영역을 평가했다.

현재까지 인천공항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 13개 공항, 유럽 4개 공항, 미주 7개 공항, 중동의 아부다비 공항 등 전 세계 26개 공항이 서비스 품질관리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이 중 현재 최고 단계인 2단계 인증을 받은 공항은 인천공항과 홍콩, 아부다비, 시드니 등 10여 개 공항이다.

공사는 연내 3단계 인증을 획득하고 오는 2021년까지 5단계 인증을 받는다는 방침이다.

  이승훈 기자 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