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불은면 협의체 추석맞아 홀몸노인 등에 송편 전달
상태바
강화 불은면 협의체 추석맞아 홀몸노인 등에 송편 전달
  • 김혁호 기자
  • 승인 2019.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불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진운, 김상복)는 지난 6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간기획사업으로 추석을 맞아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송편을 빚어 도시락과 함께 관내 홀몸노인, 장애인, 저소득 100가구에 전달했다.

2019090901010003384.jpg
송편나눔 행사는 불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해마다 추석에 시행한 사업으로 이 행사를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의 가족이 더 힘든 이웃과 나누고 싶다며 해마다 모싯 잎 송편을 지원해 같이 전달한다는 것이다.

이번 추석맞이 나눔 행사는 지난 7월에 삼계탕을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보양식을 대접한 데 이어 올 해 두 번째 사업이며 세 번째 사업으로 연말에는 떡국 떡을 만들어 나눌 예정이다.

불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특화사업으로 행복나눔 안부확인란 사업을 올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일정으로 시행 중에 있다. 이 사업은 계란을 월 2회 홀몸노인에게 전달하면서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안부와 영양을 함께 챙기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 사업이다.

불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전진운은 ‘어려운 이웃 곁에는 항상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한다는 인식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

강화=김혁호 기자 kimhho2@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