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달 30일 ㈔인플루언서산업협회와 ‘도내 중소기업 우수 상품의 브랜드 제고를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강화 및 지원 확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와 배공만 본부장, 인플루언서산업협회 김현성 협회장과 이정우 이사, 협회 협력사 오토액션 마이크 최 대표, 에이엠피알 김희연 대표, 퓨로코퍼레이션 김태수 대표와 분당판교위례 맘카페, 수원광교 맘카페, 인천 맘카페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인플루언서산업협회는 미디어 커머스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른 인플루언서에 대한 인재 육성과 활동 지원, 업무환경 개선 등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향후 인플루언서 양성 및 교육,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중소기업 제품 홍보·판로 지원을 위한 시범사업을 론칭할 계획이다. 또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경기도주식회사가 목표하고 있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활성화하는 데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이석훈 대표는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인플루언서와 중소기업이 모두 양적·질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성장과 성과를 이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플루언서는 유튜브 등 SNS에서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보유한 ‘SNS 유명인’을 말한다. 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1인 미디어 시대에 차별화된 콘텐츠를 가진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을 이용해 중소기업 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이다.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