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이 추진하고 있는 군(軍)을 주제로 한 대규모 체험공원 ‘밀리터리 테마공원’을 조성할 민간사업자가 결정돼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군은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TSSP와 ▶가평 문화·관광자원 개발에 대한 자문 ▶가평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방송 제작 및 홍보 ▶협약 목적에 부합하다고 인정돼 양 기관이 합의한 사항 등 밀리터리 테마공원 체험시설 조성 및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2020년 6월까지 민간자본 177억 원을 투자해 1만822㎡ 면적에 서바이벌 및 관광사격 체험장, 콘텐츠문화 체험, ATV바이크 체험장 등을 설치된다.

총사업면적은 8만5천734㎡로 민간자본을 뺀 나머지 면적은 국비 등이 투입돼 단체방문객을 위한 체력단련형 다목적운동장과 편의시설이 마련되고, 방문객 체험과 총괄적 관리를 위한 관리동 및 기념관이 건립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체험시설 운영에 따른 연간 이용객이 약 50만 명으로 추정돼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종면 현리 산 5번지 일원에 들어설 밀리터리 테마공원은 2014년 관광 인프라가 전무한 조종면 지역에 밀리터리를 테마로 하는 다목적 복합공간을 조성하려 했으나 행정절차 지연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 왔다.

군은 지난해 3월 군 관리계획 결정 및 개별인가 등을 완료하고 공사를 재개했으며, 그해 10월 체험시설 민간사업자 공모를 거쳐 이날 협약을 체결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