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에서 중소기업과 공동 기획한 ‘착한상품 기획전’을 진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착한상품’은 한샘이 엄선한 중소기업과 한샘의 공동 개발 프로젝트다. 업계 1위인 한샘이 가격과 품질, 디자인 경쟁력을 가진 경기도내 중소기업을 비롯해 전국 70여 곳과 함께 믿을 수 있는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대기업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하며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과 함께 좋은 상품을 부담없는 가격에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착한상품’은 한샘과 중소기업의 브랜드 네임을 걸고 단독 구성으로 선보이고 있는 공동기획 상품과 입점 브랜드 상품들로 구성됐다. 

공동기획 상품은 한샘과 중소기업의 컬래버로 한샘의 까다로운 기준을 거쳐 출시돼 뛰어난 품질을 보장한다. 기획부터 개발, 출시까지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데, 한샘은 개발과 기획을 거쳐 품질을 강화하고 외부 몰로의 유통 확대 등 마케팅까지 전폭 지원한다. 

그 뿐만 아니라 역량이 우수한 중소기업의 상품은 온라인을 비롯해 한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전시 및 판매를 지원하며 브랜드 홍보와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착한상품 기획전에서는 행거와 휴지통, 수납상자와 소파, 욕실용품, 테이블, 소가구 등 가구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착한상품들을 특가에 판매한다. 구매 시 최대 58%가량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 중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최대 900 한샘몰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한샘몰 관계자는 "한샘과 공동 기획한 상품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의 상품 제조력, 품질력 등이 검증됐다"며 "이를 토대로 또 다른 판로 개척을 위한 준비에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재학 기자 kjh@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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