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의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사진>
1992년 이후 올해로 28년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대한민국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지표화한 것이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이번 조사에서 100점 만점 중 85.1점의 높은 점수를 얻어 5년 연속 경형 승용차 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올랐다.

스파크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부문에서 경쟁 모델 대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승차감(안락감), 주행 안정성, 엔진 및 미션 성능, 신차 인도 시 차량 상태 등 요소 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 스파크는 뛰어난 안전과 품질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대한민국 대표 경차로 고객의 곁을 지켜온 모델"이라며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5년 연속 1위 달성은 스파크의 제품 경쟁력 재고를 위한 쉐보레의 노력이 고객에게 인정받은 매우 의미 있는 결과"라고 말했다.

스파크는 국내 시판 중인 경차 가운데 유일하게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1등급을 땄다.

이창호 기자 ych23@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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