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상황실 설치 도민 제보 접수
상태바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상황실 설치 도민 제보 접수
  • 남궁진 기자
  • 승인 2019.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의회 3층 대표의원실에서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 현판식을 갖고 행정사무감사 대응체계를 위한 활동에 들어갔다.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에서는 이날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41일간 상임위별 행정사무감사 쟁점 사항을 점검하고, 도민 제보 등을 접수한 후 해당 상임위와 정보를 공유해 유기적이고 종합적인 대응 및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도민들은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해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등에 대해 종합상황실에 제보할 수 있다.

또 도민제보 참여 활성화 및 신뢰성 확보 등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해서는  제보한 도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회신할 예정이다.

단, 개인의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내용,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는 제보 내용에서 제외된다.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수석부대표단 의원 6명과 정책위원회 의원 8명, 총 14명 의원으로 구성됐다.

더불어민주당 염종현(부천1) 대표의원은 현판식에서 "민선 7기 집행부가 들어선지 1년이 지나면서 경기도에 많은 변화가 있었고, 도민들도 변화를 피부로 느끼고 있다"며 "이번 행정감사를 통해 잘한 정책의 성과는 인정하되 정책의 이면들을 면밀하게 잘 살피고, 도민들의 의견들을 잘 취합해 도민이 행복한 도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한 도민제보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메일(minju8008@gg.go.kr) 또는  종합상황실 ☎031-8008-7041,7071로 접수 받는다.

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