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SGA솔루션즈 R&D 총괄 사장 초빙 ‘사이버 해킹과 보안’ 특강
상태바
경복대, SGA솔루션즈 R&D 총괄 사장 초빙 ‘사이버 해킹과 보안’ 특강
  • 조한재 기자
  • 승인 2019.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는 지난 16일 박정호 SGA솔루션즈(주) R&D 총괄 사장을 초빙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특강을 실시했다.

박정호 사장은 ‘사이버 세상의 해킹과 보안’이라는 주제로 랜섬웨어, 멀웨어, 제로데이 공격과 같은 사이버 위협이 개인정보 유출, 랜섬웨어 감염으로 이어지는 심각성을 강조했다. 

또 IoT(사물인터넷)보안 위협과 보안대책, APT 공격에 대한 대처방안 등 정보보안을 위한 사이버 안전망 구축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해할 필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경복대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정보처리·정보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해 기존 IT보안과와 스마트IT소프트웨어과를 통합했다.

특히 내년부터 신입생들이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운영에 따라 정보처리산업기사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과 정보보안산업기사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신효영 소프트웨어융합과 교수는 "IT보안 전공 학생들이 최근 해킹 동향과 정보보안 대책 현황을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부터 직접 듣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