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의 가치와 미래 방향을 시민과 기업이 공유하는 ‘제8차 성남글로벌융합콘퍼런스’가 열린다.

오는 24일 오후 2시 분당구 정자동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사람, 혁신, 문화, 네트워크 가치를 담다’를 주제로 열리는 콘퍼런스는 우리 도시 공간의 변화에 대한 공감의 시간으로 꾸며진다.

은수미 시장은 기조강연자로 나서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혁신의 판을 키웁니다’를 주제로 우리가 일하고 생활하는 도시 성남이 어떻게 바뀌어 가고 있는지, 변화하고 있는 우리 시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이어 ▶김현유 구글 아시아태평양총괄전무의 ‘실리콘밸리의 일하는 문화’ ▶이종관 성균관대 교수의 ‘사람중심 4차 산업혁명, 그 새로운 미래의 길’ ▶박용후 관점디자이너 대표의 ‘관점을 디자인하라’ ▶스팬서 쇼트 한국파스퇴르연구소 부소장의 ‘AI Imaging drug discovery for global public health’ ▶김세훈 서울대 교수의 ‘사람은 도시를 만들고, 도시는 사람을 만든다’ 등의 강연이 열린다.

성남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시의 미래 준비를 위해 성남시 특성에 맞는 정책 실천이 필요하다"며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실천을 통해 사람과 기업, 문화가 있는 혁신도시 성남의 판을 키워 가겠다"고 말했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