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4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충돌에 가담해 검찰 수사를 받게 된 의원들에게 공천 가산점을 주는 문제에 대해 "당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에 대해 상응하는 평가를 하는 것은 마땅하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의 질문에 "당에 기여한 부분에 관해서 저희가 그대로 넘어갈 수는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다만 황 대표는 "원론적인 말씀을 드린 것"이라며 구체적인 반영 방식에 대해서는 언급을 삼갔다. 

앞서 나경원 원내대표는 지난 22일 비공개 의원총회에서 "패스트트랙 수사를 받는 의원들에게 공천 가산점을 주는 방안을 황교안 대표에게 제안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에 대해 당 일각에서는 부정적인 의견도 나오고 있다.

당 지도부 차원에서 격려는 할 수 있지만 공천 가산점까지 주는 것은 지나치다는 것이다.

한국당 조경태 최고위원은 이날 한 라디오에 출연해 "패스트트랙 공천 가산점은 나 원내대표 개인의 생각일 것"이라며 "공천은 공정 투명하고 민주적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같은 당 유기준 의원도 전날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공천은 원내대표 소관이 아니므로 원내대표가 관련 이야기를 하더라도 정치적 수사일 것"이라고 의미를 축소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일부 의원들은 나 원내대표를 원색적으로 비판했다.    

민주당 남인순 최고위원은 "나 원내대표는 불법을 부추기는 못된 발상, 생뚱맞은 나경원스러운 발상을 거두고 검찰 소환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도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검찰 수사 대상자에게 공천 가산점을 주겠다는 건 조폭 중에서도 상조폭 논리"라고 비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