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유일 김포공항 업무시설 내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가 제3회 항공정비기능대회 수상자 배출해 3회 연속 수상하게 되었다.  

한국에어텍 실습수업 모습
한국에어텍 실습수업 모습

한국에어텍은 제3회 항공정비기능대회에서 9명의 재학생이 출전하여 4개의 상을 수상하였는데 1회, 2회에 이어 3회까지 3회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수상자는 단체 대상 신영준, 이현태, 우현석 학생, 단체 은상 양충모, 박새얀, 정종경 학생, 개은 은상 양충모 학생, 개인 우수상 이현태 학생 등이다.  

한국에어텍 관계자는 “항공정비기능대회 3회 연속 수상자 배출은 실습수업 중심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항공기정비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노력이 어우러져 가능했다.”며 “항공기정비사 면장 취득을 위한 항공사 및 공군 항공정비부사관 출신의 담임교수제 운영, 재학생들의 진로상담과 취업지원, 학생수준별 맞춤형 토익수업, 실전 면접진행 등 취업중심의 커리큘럼 운영 등 다양한 지원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한국에어텍은 현직 항공정비사 15명이 보잉737NG 기종교육을 받기 위해 입과 하여 교육을  받고 있으며, 교육을 받은 항공정비사들은 실제 현장 근무시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현직 항공정비사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만큼 항공정비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항공정비 자격증 취득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한국에어텍은 2020년 3월 입학 신입생 우선선발을 진행하고 있는데 모집 과정은 항공기계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 과정으로, 해당 과정 졸업 시에는 전문대와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입학전형은 적성검사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한국에어텍의 2020년 3월 입학 신입생 우선선발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