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제2회 켄우드베이킹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제2회 켄우드베이킹 경연대회 개최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19.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규모의 디저트, 푸드디자인, 플라워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교육 그룹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가 지난 1일 제1디자인캠퍼스에서 디저트제과제빵과정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켄우드 베이킹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대회에는 총 9개팀이 참가해 ‘켄우드의 키친머신 KVL4100S를 이용한 디저트 메뉴 제작’을 주제로 경합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주제에 맞는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고 쟁쟁한 작품들 사이에서 유자 쇼콜라 타르트를 선보인 심한울, 이다혜의 ‘호호유자’팀이 1등으로 선정됐다.

1등을 차지한 ‘호호유자’팀에게는 상장 수여와 상품으로 켄우드 키친머신 KVL4100S이 증정됐고, 2등과 3등에게는 상장 수여와 상품으로 각각 켄우드 푸드프로세서 FDM301SS와 켄우드 핸드믹서 HM530이 증정됐다.

디저트제과제빵과정 홍여주 교수는 “지난해에 이어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인 켄우드의 후원을 받아 개최된 이번 제2회 켄우드베이킹경연대회 뿐만 아니라 앞으로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레시피 개발과 현장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켄우드 관계자는 “파티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더욱 쉽고 즐겁게 요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켄우드 제품을 활용한 경연대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요리하는 즐거움을 알리고, 더 나아가 요리 전문가 양성과 요리문화 발전을 위한 후원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디저트제과제빵과정은 다양한 디저트와 제과 제빵에 관한 테크닉 교육은 물론 디저트와 접목할 수 있는 커피, 와인, 티(tea)분야의 실습 수업과 창업을 대비한 디저트 메뉴개발, 베이커리 마케팅, 외식산업 컨설팅 등 심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LOY 디저트제과제빵과정은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수능 성적 및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입학 전형 및 원서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