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11일 임기 반환점을 돈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여당을 향해 맹폭을 퍼부었다.

이날 오전 열린 한국당 최고위원회의는 한마디로 정부여당에 대한 성토장을 방불케 했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국정 전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근간이 무너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꿀 바른 화려한 독버섯 같은 정책들은 국민을 잘살게 하는 게 아니라 오로지 국민들을 현혹해서 자신들의 정권을 유지하려는 것"이라며 "이러한 정책을 폐기하는데 당력을 모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대한민국을 정상에서 비정상으로, 자유에서 억압으로, 번영에서 침체로 더 나쁘게 대전환시켰다"며 "이대로 계속 간다면 도약이 아니라 몰락만 있을 뿐"이라고 말했다.

또 나 원내대표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전날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정권의 전반기와 후반기를 각각 ‘대전환의 시기’와 ‘도약의 시기’로 표현한 것을 두고 "낭떠러지로 향하는 고속도로임을 알고도 엔진을 더 세게 밟고 있는 격"이라고 꼬집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노 실장과 정의용 안보실장, 김상조 정책실장 등 청와대 3실장의 기자회견에 대해 "사죄와 반성은 찾아볼 수 없고 무능과 탐욕을 덮기 위한 현란한 세 치 혀와 낯 두꺼운 세 얼굴만 있었다"며 "말 같지도 않은 말로 호도하지 말아야 한다"고 성토했다.

정미경 최고위원은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황 대표의 보수통합에 대해 ‘일방통행식 뚱딴지 제안’이라고 했다"며 "보수통합만이 대한민국을 망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그게 두려워 민주당이 보수통합을 악의적으로 비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