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2
103분 / 애니메이션/ 전체관람가

"내 마법의 힘은 어디서 왔을까? 나를 부르는 저 목소리는 누구지?"

2014년 개봉 당시 ‘Let it go(렛 잇 고)’로 전국적 열풍을 불러일으킨 ‘겨울왕국’의 후속작인 ‘겨울왕국2’가 돌아왔다. 엘사와 안나의 숨겨진 과거와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한 캐릭터들의 신비롭고 모험 가득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올라프와 스벤 등 우리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자신이 가진 능력에 대한 두려움을 넘어 새로운 운명을 찾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성장기가 관객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한다. 

‘겨울왕국2’에서는 가을을 배경으로 새롭게 탄생한 ‘아렌델 왕국’이 등장한다. ‘겨울왕국2’ 제작진은 엘사와 안나가 인생의 큰 변화를 맞이하는 계절로 가을을 선택했다.

프로덕션 디자이너 마이클 지아이모는 "엘사와 안나는 새로운 운명을 찾아 여정을 떠났고, 그 과정에서 성숙해지는 모습을 보여 준다"며 "두 사람 모두 한 껍질씩 벗겨지면서 더욱 깊이를 드러내는데, 이는 눈에 덮였던 층이 벗겨지고 땅이 드러나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는 ‘겨울왕국2’만의 특별한 영상미와 새로운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증폭시킨다.

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겨울왕국’ 열풍의 주역 중 하나였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Let it go’는 미국 빌보드 200차트에서 역대 애니메이션 OST 중 사상 최장기간인 13주 1위를 달성했다. 역대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인 ‘겨울왕국’의 기록이 아직 깨지지 않은 가운데, ‘겨울왕국2’가 전작을 넘어설 수 있을지 많은 관객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영화 ‘겨울왕국2’는 21일 개봉한다.  

우제성 기자 wj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