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분야가 4차 산업시대의 주력 분야로 각광을 받으며, 전문적으로 드론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가 높은 드론IT기업 취업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은 드론IT 산업분야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드론 촬영, 설계, 개발, 조종 등 드론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는 타 드론학과 대학과 달리 우수한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드론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여러 산업체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드론지식 및 기술을 함양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드론 촬영, 설계, 개발, 조종 등을 할 수 있는 실습활동을 활발히 진행해 학생들의 실기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내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드론IT기업 현장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서현전은 헬셀, 바이로봇 등 드론 관련 기업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이 협약 IT기업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실제 실무현장에서 활용해보며 실무역량과 현장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인턴십 활동을 실질 경력으로 인정받아, 인턴십이 끝난 후 교수명의 경력 인증서를 발급받게 되며 이는 취업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드론IT 취업 스터디반’도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교내 프로그램 중 하나다. 서현전에서는 스터디반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자기소개서, 면접, 포트폴리오 3가지 부문을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관리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수진들에게 IT기업에 맞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지도를 받으며, 또한 실제 면접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모의 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기 위해 입사희망기업에 맞춰 전담 교수진과 함께 포트폴리오도 준비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본교는 타 대학의 드론학과와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을 유능한 드론IT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실무역량, 전문성, 취업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은 드론 관련 기업 및 방송국,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100%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가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을 포함한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