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공공시설물을 도민들에게 개방한 이후 3개월 간 약 35만 명이 이용한 것을 집계됐다.

도는 도내 19개 기관(도 2곳·도 산하 공공기관 17곳)의 공공시설물을 지난 7월 22일 본격 개방한 이후 지난 6일까지의 이용실적을 집계한 결과, 총 35만4천20명이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회의실·강당·체육시설 등을 직접 이용한 도민 30만1천273명에 공공기관의 로비·야외광장 등 부대시설을 활용한 사업에 참여한 도민 5만2천747명을 포함한 수치다.

총 108일 간의 이용실적인 점을 감안하면 하루 평균 이용자의 수가 3천277명에 달한다.

도는 공공시설물을 도민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지난 7월 22일부터 도 및 공공기관 시설 개방 종합안내 홈페이지(https://share.gg.go.kr/)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도는 공공시설 개방에 관한 법적근거를 마련하고자 지난달 24일 도 및 사업소의 운동장과 회의실 개방을 위한 ‘경기도 공공시설 개방 및 사용에 관한 조례’를 도의회에 제출했다.

조례가 제정되면 본청의 운동장(잔디마당)·대회의실, 북부동물위생시험소의 대회의실 등 총 7개 시설이 추가 개방될 예정이다.

도는 내년 상반기 중으로 ▶예약 및 결제기능이 가능한 통합예약시스템 구축 ▶도유지를 활용한 텃밭제공 확대 ▶차세대융합기술원에 4차 산업혁명 체험존 조성 ▶경기도문화의전당에 북카페 설치 등을 통해 더 많은 도민들이 공공시설물 개방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