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국공립어린이집 시험대비반’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유아교사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타 유아교육과대학과 달리 학생들의 희망 취업 1순위인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교내에서 시험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국공립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선 1차 시험(필기, 면접)과 2차 최종 시험(출석태도, 수행평가, 이론수업평가, 실습평가)을 치러야 한다.  

이에 서현전 시험대비반에서는 우수한 교수진의 지도하에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습 평가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필기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보육과정, 영아발달, 유아발달, 보육학개론 총 4가지 필기시험 과목을 기초 이론 정리 및 문제풀이를 교육하고 있다. 또한 집단 모의면접을 통해 보육교사의 자질 및 적성, 의사표현력 등을 평가하고 전담교수진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면접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에서는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교내에서 실무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졸업 전까지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그리고 어린이집 교사의 필수 자격증인 ‘보육교사 2급 자격증’도 교내 커리큘럼 이수만으로 시험을 치르지 않고도 취득이 가능하다.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 활동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은 국공립어린이집을 비롯해 여러 유아보유기관과 MOU를 체결했으며, 유아교육전공의 학생들은 협약 어린이집에서 예비 보육교사로 활동을 하며 실무역량과 현장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많은 수험생들이 수능 성적 및 수시 예비번호를 기다리면서 자신의 진학 및 진로 대학을 탐색하고 있다. 이에 본교 유아교육전공은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활발한 현장실습, 우수한 어린이집 취업률을 자랑하며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국공립 어린이집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