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역 한 아파트에서 40대 후반의 남성이 갑자기 이웃에게 흉기를 휘둘러 상해를 입힌 뒤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했다.

24일 오전 8시45분께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A아파트에서 B(48)씨가 위층에 사는 C(59)씨 부부에게 흉기를 휘둘러 얼굴 등을 다쳐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다행히 C씨 부부는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B씨는 이 아파트 18층 자신의 집에서 50여m 아래 땅바닥으로 투신해 숨졌다.

경찰에 따르면 B씨는 이 아파트 18층에, C씨 부부는 19층에 각각 살고 있는데 이날 C씨 부부가 교회에 예배를 보기 위해 집을 나선 뒤 승강기에 올랐고 18층에서 B씨가 뒤이어 탔다.

B씨와 C씨 부부는 승강기 안에서부터 말다툼을 벌였고 1층에 도착하자 B씨는 부부에게 흉기를 휘두른 뒤, C씨 부부가 쓰러지자 다시 승강기를 타고 올라가 자신의 집에 들어가서 곧바로 앞 베란다에서 땅바닥으로 뛰어내렸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조대가 B씨를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결국 숨졌다.

경찰 관계자는 "층간소음 문제로 평소 다퉜고 A씨가 흉기를 준비한 뒤 B씨 부부를 기다렸던 것으로 추정된다"며 "A씨에게 정신질환이 있었는지 등을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이 아파트 폐쇄회로(CC)TV와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수사 중이다.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