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네덜란드유학 전문 더유학은 12월 14일(토)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영국네덜란드 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네덜란드유학 하면 아직까지는 많이 생소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영어로 제공하는 전공들이 열리면서, 최근에는 많은 학생들이 네덜란드유학을 선택하고 있다. 연간 학비가 약 1500만원 내외로 우리나라 대학교 학비와 크게 차이가 없다는 점도 네덜란드유학을 선택하는 주된 요인이다.

네덜란드는 비영어권 국가 중에서 가장 영어를 잘 쓰는 국가로, 전 국민의 90% 정도가 영어를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어서 영어로 생활하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에도 매년 빠짐없이 10위 이내에 들고 있을 정도로 생활하기에도 안전하고 편리하다. 물가 역시 비싸지 않아 유학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학생이라면 네덜란드 대학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이번 12월 14일(토)에 진행되는 ‘영국 네덜란드 유학박람회’에서는 국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네덜란드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거쳐야하는 네덜란드대학 파운데이션 과정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소개하며, 암스테르담 대학교, 트벤테 대학교, 헤이그 대학교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문대학교를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파운데이션을 거치지 않고 A레벨 또는 IB, SAT 등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과정을 공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델프트 공대, 아인트호벤 공대, 그로닝겐 대학교 등 다이렉트 입학과정에 대해서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오후 1시부터는 ‘나에게 꼭 맞는 영국/네덜란드 대학 선택하기’라는 주제로 설명회도 마련되어 있어, 아직 네덜란드유학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학생이라면 참석하는 것을 권장한다.

박람회 참석을 위해서는 ‘더유학’ 홈페이지 또는 ‘영국네덜란드 유학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해야 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 수속하는 학생들에게는 아이팟 프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