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9일 군포수리산상상마을 오디토리움에서  ‘2019년 군포꿈드림 제2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졸업식에는 총 29명의 졸업생을 비롯해 한대희 군포시장 및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청소년,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2019년 꿈드림 졸업자들의 검정고시 합격 이후 대학 진학 및 센터 활동을 통해 자립의 경험을 한 친구들의 축하를 위한 꿈드림 졸업식으로 꾸며졌다.

먼저 1부 행사는 군포꿈드림 바리스타, 베이커리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다과를 준비하고 음악동아리  ‘딩가딩가’의 졸업 공연과, 음악동아리 멘토  ‘아자밴드’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이어진 2부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졸업식을 축하하기 위한  ‘After party’를 진행, 지역 멘토 및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만찬을 즐겼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또 다른 시작을 준비하는 시간을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함께 해줘 고맙고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노력해주었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졸업을 다시 한 번 축하한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즐거운 꿈을 꾸고, 신나는 삶을 살 수 있는 행복하고 성숙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 및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 지원, 학습 지원, 교육 지원, 체험 지원, 자립 지원, 건강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학업 복귀 및 사회진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