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는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10월부터 11월 29일까지 실시한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9천467만 6천539개를 분석한 결과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티니지수로 나뉜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끼치는 부분을 찾아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등을 측정할 수 있다.

경복대는 참여지수 180만 3천552, 미디어지수 7만8천299, 소통지수 25만9천672, 커뮤니티지수 52만8천859 등 브랜드평판지수가 총 267만382로 분석됐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