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 위탁 운영 중인 평택국제교류재단 소속 평택영어교육센터가 평택 지역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경기평생교육진흥원 소속 경기미래교육캠퍼스를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8일 실시된 현장방문은 평택영어교육센터가 영어교육 우수기관 벤치마킹의 일환으로 경기미래교육캠퍼스를 방문해 학생 정규 프로그램, 성인 및 외국인 대상 강좌 등의 운영 노하우 및 우수사례를 청취해 평택 지역에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현장방문을 통해 평택영어교육센터는 영어교육기관을 운영에 있어 개선 방안과 향후 추진 방안 등을 공유하고, 경기미래교육캠퍼스와 맞춤형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

평택영어교육센터 관계자는 "평택시민들에게 양질의 영어교육 제공을 위해 영어교육 우수기관에 대한 벤치마킹을 지속 실시할 것"이라며 "다른 지역 영어교육 우수기관과의 상호 교류를 통한 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영어교육센터는 시가 추구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시민들에게 균등한 양질의 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권역별(남부, 북부, 서부)로 영어교육센터를 운영, 방과 후 과정 프로그램, 성인영어, 일일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평택=김진태 기자 kjt@kihoilbo.co.kr 김재구 기자 kj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