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키아 사무실 입구.
엔키아 사무실 입구.

# 확고한 선두 지위 확보…국내 최고의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자리잡은 ㈜엔키아

엔키아는 IT 운영 관리 솔루션 분야의 대한민국 대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IT 운영 관리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이다.

IT 서비스를 구성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등 IT 인프라의 장애와 성능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IT 서비스가 시작부터 끝까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인프라 곳곳에서 성능을 파악하는 역할을 한다.

엔키아 창립 20주년 1차 핵심가치연수 ‘나의 그림이 조직의 그림이 되다’ 참가자들이 각자의 의견을 이야기하고 있다.
엔키아 창립 20주년 1차 핵심가치연수 ‘나의 그림이 조직의 그림이 되다’ 참가자들이 각자의 의견을 이야기하고 있다.

엔키아는 서버나 네트워크 같은 IT 인프라 모니터링 솔루션을 주축으로 혁신적이면서도 안정적인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IT 운영 관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고의 소프트웨어와 기업에 시상하는 ‘대한민국 SW 대상’과 ‘대한민국 SW 기업경쟁력대상’ 수상은 물론 ‘Korea SW Top Vendor 50’에 선정된 바 있다.

모니터링 솔루션 외에도 대한민국 정부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하는 솔루션인 클라우드 운영·관리 솔루션과 ITIL 기반의 ITSM 솔루션 등 IT 서비스 운영 관리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 솔루션도 발굴했다.

1999년 창립 당시 3명이던 직원 수는 2009년 100명을 넘어섰고, 매출액 역시 1999년 5천만 원에서 시작해 100억 원을 넘어서는 등 큰 폭의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엔키아 사무실 입구.
엔키아 사무실 입구.

# 최상의 근무환경 보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인사복지제도 운영

엔키아는 매년 임직원들의 성과 및 역량에 따른 공정한 보상을 바탕으로 한 인센티브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또 주택자금과 자녀 학자금, 각종 경조사 지원을 비롯해 눈치 보지 않는 육아휴직과 휴가비·명절비 지원까지 직원들의 안정적 생활 지원에도 노력하는 기업이다.

이를 바탕으로 경기도의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사내 카페테리아와 수면실, 휴게실까지 완비해 직원들의 사내 휴식의 질도 높이고 있다.

엔키아의 진급자 교육 커리큘럼 현장.
엔키아의 진급자 교육 커리큘럼 현장.

엔키아 신제품개발팀의 한 직원은 "직원 복지 혜택이 많은 편이다. 먼저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회사로서 교육지원금과 도서 구매도 지원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개인적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를 위해 업무시간을 할당할 수도 있고, 할당된 업무시간을 제외한 여유 시간에는 개인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제공>

정리=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사진=<㈜엔키아 제공>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