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찾아가는 어르신 교실 ‘2019년 은빛아카데미 제3기 수료식’
상태바
포천시 찾아가는 어르신 교실 ‘2019년 은빛아카데미 제3기 수료식’
  • 박덕준 기자
  • 승인 2019.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지난 9일 찾아가는 어르신 행복교실 ‘2019년 포천시 은빛아카데미 제3기 수료식’을 가졌다.

은빛아카데미는 건강체조, 실버놀이, 토탈공예, 인문학 강의 등 다채로운 노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지난 8월 제2기 아카데미가 완료된 데 이어 제3기도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영북면 문암1리 경로당과 영중면 거사2리 경로당은 축하와 격려 속에 수료식을 거행했다.

수료식은 학사 보고, 교육 활동 동영상 시청, 수료증 수여 순으로 이뤄졌다. 

특히 제3기 아카데미는 2기에 이어 포천시 자원봉사센터 실버코치진이 경로당별로 2회씩 실버체조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해 더욱 알차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은빛아카데미를 통해 행복과 활력을 찾아가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덩달아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가를 즐기실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제3기 수료 어르신은 "여러 가지를 즐겁게 배울 수 있어서 강사와 포천시에 감사하다. 내년에도 은빛아카데미 수업을 들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포천시 은빛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부터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찾아가는 노인교육 프로그램’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관이 관내 20개 경로당에서 교육과정을 꾸려 왔으나 올해는 시에서 직접 사업을 운영했다. 시는 오는 2020년 14개 읍·면·동 경로당 중  24곳을 선정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