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올해 경기도의 역점사업인 ‘깨끗한 경기 만들기’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시 규모에 따라 A그룹, B그룹, C그룹으로 구분해 각 그룹별로 평가를 실시했다.

안성시는 C그룹으로 행복홀씨 입양사업, 도로환경감시단 운영 등 청소행정의 6개 분야 15개의 지표 추진실적과 홍보 및 환경정화 활동 실적을 객관적이고,  세분화된 지표를 적용해 평가한 결과 우수시군으로 최종 선정됐다.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자원순환을 위한 청소행정이 종합적으로 집약된 이번 평가에서 안성시는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영예는 물론, 1억 원의 상 사업비를 확보했다.

시는 그동안 깨끗한 경기만들기 추진을 위해 지난 1년간 주기적인 TF회의를 개최하고, 청소행정의 질적 향상을 위해 추진한 결과, 시민들의 종량제봉투 사용이 증가해 전년 대비 종량제봉투 판매량이 2억 원 이상 증가했으며, 무단투기 등 불법행위는 감소추세를 보였다. 

한편, 시는 3월과 6월에는 800여 명의 시민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깨끗한 경기만들기 대청소를 실시, 아름다운 도시미관 조성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대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안성=김진태 기자jtk@kihoilbo.co.kr 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