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 양주 메트로폴캠퍼스 전경. <경동대 제공>
경동대학교가 2020학년도 정시모집에서 3개 캠퍼스 33개 학과 총 355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과별 가·나·다군으로 분할 모집하며 가군 171명, 나군 148명, 다군 36명을 선발한다. 캠퍼스별로는 메트로폴캠퍼스 141명, 메디컬캠퍼스 193명, 글로벌캠퍼스 21명을 각각 모집한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웰니스경영학과와 한국학과의 신설이다.

최근 사회적 수요를 적극 반영해 4년제 일반 대학 중 최초로 신입생을 모집하는 웰니스경영(Wellness Management)학과는 웰빙과 심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니스 개념에 관광·휴양·치유(힐링)·테라피(요법) 등을 접목해 ‘웰니스관광 및 융·복합 웰니스산업 인재’를 양성하며, 이번 정시모집 ‘나’군에서 8명을 선발한다.

올해 정시전형의 성적 반영 비율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모든 모집 학과에서 수능(70%)과 학생부(30%)를 합산해 적용한다. 면접고사는 모든 모집 학과에서 시행하지 않으며, 체육학과에 한해 실기고사(수능 40%, 학생부 30%, 실기 30%)를 실시한다.

성적 반영 방법은 수능 성적은 국어, 수학(가형 또는 나형), 영어 3개 과목과 탐구(사회·과학·직업) 중 1개 과목을 선택해 영역별 가중치 없이 총 4개 과목 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제2외국어는 반영하지 않으며, 한국사는 가산점만 부여한다.

학생부의 경우 교과성적 80%와 출결성적 20%로, 모든 학과 및 모든 전형에 공통 적용한다.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 이수단위 수 반영 없이 등급 산출이 가능한 모든 교과목의 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또한 고교계열(인문계 또는 자연계)이나 수능시험 응시계열(인문계 또는 자연계)과 상관없이 모든 학과에서 교차 지원을 허용하며,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경동대는 올해 정시전형 입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수능 또는 고교 내신 등 입학성적 우수 정도에 따라 ‘우수신입생 장학금(우수입학장학금 또는 수석입학장학금)’과 기초생활수급자에게 국가장학금을 제외한 입학학기 등록금 전액을 보전해 주는 ‘면학격려 장학금’ 등 30여 개의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캠퍼스(강원도 고성)에 설치돼 있는 8개 학과(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항공경영학과, 레저&리조트학과, 해양심층수학과, 국제경영학과, 국제호텔경영학과, 한국학과) 입학생 전원에게 입학 첫 학기 등록금 200만 원 감면과 기숙사 입실 보장 및 1년간 기숙사비(관리비+입사비) 전액 면제의 파격적 장학제도를 운영 중이다.

원서 접수는 가·나·다군 모두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6일간이며, 합격자는 2020년 1월 29일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입학 문의:경동대 입학처 ☎033-738-1287∼8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