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와 삼성전자서비스CS㈜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대학교는 삼성전자서비스CS㈜와 지난 18일 대학 산학협력단 세미나실에서 산학협력 연계 발전과 인력 양성 및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문화 체험실습 및 교육시설 공동 활용 ▶협력기관 간 인재교육 지원 ▶학생 취업 지원 ▶산학협력에 의한 공동 연구 기반 조성 ▶산학 상호 간 협동 가능 분야 개발 참여 등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경기대는 삼성전자서비스와 함께 인재 육성을 위한 기업 문화 체험 등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특히 CS 분야에서 삼성전자서비스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 강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준성 경기대 산학협력단장은 "MOU 체결로 CS 분야 공동 연구, 인재 육성의 기틀은 물론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업 문화 체험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 강화 및 성장 동력 창출, 우수 인재 육성 그리고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