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5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 "검찰 무력화 인사를 행사할 경우 직권남용임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친문 3대 게이트’와 조국 가족 수사팀을 해체하는 인사를 할 경우 명백한 수사 방해이며 직권남용"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추 장관의 취임사를 거론, "검찰의 민주적 통제를 운운했다"며 "이는 인사권을 통해 검찰 무력화와 장악 의도를 드러냈다"고 주장했다.

이어 심 원내대표는 "법무부 장관이 인사권을 휘두르겠다는 의도는 뻔하다"며 "정권의 범죄를 수사한 검사들에게 인사 보복을 하고 검찰을 허수아비로 만들어 정권 범죄를 은폐하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또 "4월 총선을 앞두고 검찰이 더는 정권 부패 비리에 손쓰지 못하게 방어막을 치겠다는 것"이라며 "이 짓을 하기 위해 청와대는 경찰에 검찰 주요 인사들에 대한 세평을 수집하라고 지시했다. 말이 세평이지 사실상 사찰이나 다름없다"고 했다.

심 원내대표는 "추 장관이 ‘울산시장 부정선거 의혹’에도 관여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송철호 현 울산시장이 당내 경쟁력이 미약했는데도 우수한 사람을 제치고 단독 공천을 주는 등 당선되는데 공작으로 크게 기여한 게 바로 추미애"라며 "검찰이 당시 추 대표 비서실 부실장 정모 씨를 조사한 것도 울산 공작에 추 장관 관련 여부를 파악하겠다는 것인데 그런 검찰에 인사권을 행사해 수사를 유야무야하겠다면 형사고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