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진 이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12일 출판기념회
상태바
김용진 이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12일 출판기념회
  • 신용백 기자
  • 승인 2020.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인 김용진(57) 전 기획재정부 2차관이 오는 12일 오후 2시 이천 미란다호텔 미란다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김용진 전 차관의 저서 ’공공기관에 날개를 달자‘는 경제, 재정, 지방, 사회복지, 공공기관 정책 등 국정 전반에 걸친 공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저술하는 국가운영시스템 개혁 시리즈 중 첫 번째 작업이다. 

1986년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공직에 입문한 이래 2017년 문재인정부의 예산을 총괄하는 초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에 이르기까지 33년간의 공직생활의 경험을 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김 전 차관은 정부뿐 아니라 한국동서발전 사장 등 정책과 현장을 모두 경험한 공공기관 정책의 전문가로서의 진면목을 보여줄 계획이다.

김 전 차관은 경제기획원 예산실 사무관, 대통령직속 삶의질향상기획단 과장, 사회기금과장, 보건복지노동예산과장, 재정기준과장, 장관비서실장, 사회예산심의관, 부총리대변인, 균형발전특별회계를 관장하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기획단장을 거쳐 2017년 문재인정부의 예산을 총괄하는 초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지낸 재정전문가이다.

이와 함께 1998년에는 김대중정부가 국가위기극복을 위해 만든 기획예산위원회 정부개혁실의 주무서기관(사무관)으로서 조직을 신설하는 산파역할을 했으며 공기업 및 정부산하기관 혁신을 총괄 기획ㆍ조정하기도 했다.

또한 공공혁신기획관, 한국동서발전 사장을 거치면서 보기 드물게 정책과 현장을 모두 경험한 공공기관정책 전문가라고 알려져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