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토평도서관은 긴 겨울 방학을 맞은 어린이 및 가족들을 위해 13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겨울 독서 교실, 겨울방학 특강,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먼저 13일부터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미래에 우리는’이라는 주제로 도서관 이용 방법, 미래가 궁금해요 등의 주제로 4일 간 독서교실이 진행이 된다. 출석 80% 이상인 수강생은 수료증 배부 및 향후 1년간 대출권수를 확대해 도서관 이용 및 독서 증대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어 13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유아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들을 수 있는 7개의 겨울 방학 특강도 개강을 기다리고 있다. 

고학년 대상 강좌로는 마인드맵 놀이, 세계 지리와 인물 등 견문과 생각 확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강좌가 마련돼 있다. 유아 및 저학년 대상으로는 그림책과 만나는 아크릴 드로잉, 3D펜 체험 등 즐거운 방학이 되도록 체험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어린이 영화 상영도 설 연휴가 지나는 28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매일 진행한다. ‘플래그 더 문’ 등 총 16편의 영화가 준비돼 있으며 오후 2시부터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 신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urilib.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단, 영화 상영은 당일 선착순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