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병원·SK하이닉스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서비스 확대’ 시행
상태바
이천병원·SK하이닉스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서비스 확대’ 시행
  • 신용백 기자
  • 승인 2020.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이용자가 많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하 이천병원)에 이어 SK하이닉스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발급기도 24시간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20일 이천시에 따르면  그동안 야간이용자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발급기 운영시간이 한정되어 있어 불편하다는 의견에 따라 이천병원에 설치된 무인발급기가 지난 15일부터 24시간 가능토록했다.

이어 다음달 1일부터 SK하이닉스 무인민원발급기도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한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확대서비스 시행으로 관내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발급기는 이천시청(2대), 이천병원, SK하이닉스(2대)로 총 5대이다.

이천병원 무인민원발급기는 장례민원 및 응급의료민원을 고려하여 대법원의 승인을 받아 2월 1일부터 가족관계증명서 및 제적부 발급서비스가 가능해진다.

SK하이닉스사원서비스센터 무인민원발급기는 그동안 기계노후화로 인한 잦은 고장으로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최신기계 도입으로 기계 고장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장애인을 위한 기능도 있어 몸이 불편한 이용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엄태준 시장은 "그동안 한정적인 운영시간으로 인한 불편이 있었지만, 보다 다양한 이용자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확대서비스와 더불어 신용카드 결제시스템도 시행하고 있어 이천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한 발급서비스 혜택을 받길 바란다’며 ‘거피취차(去彼取此)의 정신으로 이천시민들이 가까이서 편안함 마음으로 민원을 볼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