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를 우려해 다음달 6∼8일로 예정됐던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 개최를 잠정 연기했다.

도 관계자는 28일 "대형 인파가 모이는 행사를 개최하게 될 경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파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다음달 개최 예정이던 기본소득박람회의 개최를 연기하게 됐다"며 "개최 시기는 차후 논의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본소득박람회는 민선 7기 경기도의 대표 정책인 기본소득 정책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한편 세계 각국의 저명 인사들을 초청해 세계적 흐름을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개최될 예정이었다.

지난해의 경우 4월에 올해와 같은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으며, 첫날에만 1만8천 명이 모이는 성황을 이뤘던 터라 다음달 행사가 강행될 경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이 우려돼 왔다.

이에 도는 행사 개최는 취소하지 않고 시기만 잠정적으로 연기, 향후 개최 장소 협의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소강 상태에 접어드는 시기로 일정을 조정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의회도 이날 예정됐던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수석대변인단 연찬회, 기획재정위원의 제주도 연찬회 일정을 취소하고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비상대책단’을 구성하는 등 대응 강화에 나섰다.

도의회 민주당 대변인단은 브리핑을 통해 "정부 정책 협조를 위해 연찬회를 취소했고 오는 30∼31일 예정됐던 초선의원 워크숍도 연기했다"며 "수석대표단 회의 개최를 통해 ‘민주당 비상대책단’ 구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비상대책단은 민주당 남종섭(용인4) 총괄수석부대표와 정희시(군포2) 보건복지위원장을 공동단장으로 하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원 1명씩 참여해 총 13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비상대책단은 앞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해 경기도·경기도교육청이 구성한 각 대책본부 등과 상황을 공유하며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조치할 방침으로, 첫 회의는 오는 31일 개최된다.

민주당 염종현(부천1) 대표의원은 "도·도교육청 등 각 집행부가 효율적으로 대책을 강구하는 데 뒷받침 할 것"이라며 "마스크 착용 등 도민 안전을 위한 캠페인도 아이디어 차원에서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