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의회는 지난 30일 오후 4시 제287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5건, 의회의견 제시의 건, 결산검사 선임의 건 등 총 7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지난 1월 22일부터 9일간의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의장제의 안건인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최정용 의원이 대표발의한 ▶2025 가평 군관리계획 재정비(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집행부에서 제출된 ▶가평군 위원회 위원장 정비에 따른 일괄정비 조례안 ▶가평군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 ▶가평군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안 ▶가평군 농어업보조금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가평군 농업인단체 육성기금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원안가결 되었다.

특히 이번 임시회 기간 중 1월 23일부터 29일까지는 집행부 25개 부서에 대한 2020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면서 각종 지역 현안사업에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돼 추진될 수 있도록 주문하였다.

송기욱 의장은 폐회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급격히 확산되고 사망자가 속출하는 상황에 대한 큰 우려를 나타내며, 집행부에 보다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감염증 대응책을 마련하여 시행하는 등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