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시민이 주인인 이천을 시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새로운 한 걸음, 행복한 이천을 꿈꾸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천의 미래 성장 동력을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과 일상생활에서의 시민의 크고 작은 불편에 대한 적극적인 제안을 수렴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했다. 

24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진행되는 공모전은 크게 2대 분야로 나뉜다. 경제·관광·농업·행정·복지·청년·균형발전 등 7개 미래 발전 분야와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사항의 개선 방안 분야를 공모한다.

각각 50개 과제를 우수 제안으로 선정하며 최우수 300만 원(1건), 우수(3명) 150만 원, 장려(5명) 100만 원을 시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수상자 외 50개 과제 선정자에게도 소정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공모전은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서는 시 홈페이지, 우편,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출된 제안 사업은 담당부서 검토와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확정되며, 최종 선정 결과는 4월 말께 시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수렴한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겠다"며 "이천시를 이렇게 바꿔 보겠다 하는 마음이라면, 이런 정책이 있다면 우리 삶이 더 행복할 텐데 하는 마음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의견을 건네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