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황태강정&황태삼합>
2TV 생생정보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황태강정&황태삼합>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추운 겨울이면 생각나는 따끈한 국물.

일교차가 큰 덕장에서 매일 얼었다 녹았다를 거듭하면서 서서히 말려 살이 연하고 부드러우며 쫄깃한 육질과 깊은 맛이 나는 황태를 찾으러 2TV 생생정보 비법 24시에서는 강원도 용대리를 찾아 떠난다.

숙취해소와 간장해독, 노폐물제거 등의 효능을 갖고 있으며, 무침, 구이, 찜, 국, 찌개 등 가리지 않고 무엇이든 넣기만 하면 요리로 뚝딱 재탄생하는 황태요리 전문전문점을 무려 3대째 운영하고 있다는 ‘산골황태 3대식당’은 인제군 북면 용대리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이미 많은 언론에서 맛집으로 소개하며 지역주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그 맛을 보기 위해 이 깊은 산골마을까지 찾아온다고 한다.

여러 가지 메뉴 중 이날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할 메뉴는 <황태강정&황태삼합>으로

황태삼합은 황태와 더덕, 삼겹살을 불판에 내오는 것으로 식감이 다른 세 가지를 한번에 싸서 먹으면 돼지비계의 고소함과 황태의 쫄깃함, 더덕의 아삭한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황태강정은 닭강정처럼 황태에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후 갖은양념으로 버무려 낸 것으로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에 맵지도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특히, 포장판매가 가능해 식사 후 한 상자씩은 꼭 사간다고.

이날 방송을 통해 용대리 산골황태 3대식당 주인장의 비법이 밝혀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