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2020년도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40곳)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는 기술 확보와 제품 개발에 따른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해 대비 지원 한도를 상향하고, 기업 부담률도 총 소요 비용의 40%에서 30%로 완화했다.

지원 대상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 혁신 및 수출 주도 중소기업이다. 도비 매칭 투자를 통해 참여하는 성남·화성·용인·시흥·평택·이천 소재 기업은 7천600만 원, 그 외 시·군 소재 기업은 3천8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전년도 매출액이 50억 원 이상(지식서비스업종 영위 기업은 전년도 매출액 20억 원 이상)이며,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설치·운영 중인 기업이다.

선정 기업은 1년간 시제품 개발, 디자인 개발, 지식재산권 및 제품 규격 인증 취득, 기술사업화 등 제품 혁신 분야 또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홍보 판로 개척 등 시장 개척 분야 중 선택한 사항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일본 수출규제 대응 차원에서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및 글로벌화를 위해 소재·부품 전문기업에는 가점을 부여한다. ‘경기도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업체도 가점 대상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13일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