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부천시선거관리위원회의 부천지역 사전투표소 감축 결정에 ‘국민 참정권을 제한한 조치’라며 철회를 촉구했다. 

민주당 도당은 17일 성명서를 내고 "부천시는 지난해 대민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 36개 동을 10개 광역동으로 행정개편 했고 자유한국당은 동별 1개 투표소 설치 규정을 근거로 투표소 감축을 주장해왔다"며 "부천시선관위가 이 주장을 수용한 것은 사실상 국민 참정권을 제한한 잘못된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사전투표소를 감축하는 것은 시대 흐름의 역행이며 선관위 존재 이유를 스스로 부정하는 것"이라며 "사전투표소 감소로 인한 불편과 혼란이 가중돼 많은 유권자가 사전투표를 포기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민주당 도당은 "부천시는 제도와 시설 등은 기존 36개 동을 유지해 시민 편익을 극대화하고 있다"며 "형식적 논리에 갇혀 국민 기본권을 침해하고 시민 불편을 가중하는 부천시선관위 결정은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부천시선관위는 앞서 지난 13일 4·15 총선 부천지역 사전투표소 개수를 10개소로 확정했다. 부천시가 지난해 7월 1일부터 기존 36개 동을 10개 광역동으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민주당 부천지역 4개 지역위원회와 총선 예비후보들도 지난 1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천시 사전투표소 감축’을 제안한 자유한국당과 이를 수용한 부천시선관위를 규탄했다. 

 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