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3월 2일까지 상용화기술개발사업과 기술혁신개발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상용화기술개발사업은 3가지로 구분된다. 공동투자형 과제는 총 297억 원 규모로 일반과제, BIG3(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형자동차) 소재·부품·장비 분야로 나뉜다. 지원방식은 자유공모와 지정공모 등으로 나뉜다. 

구매연계형 과제는 총 567억 원 규모로 각각 일반과제, 조달혁신, 소부장 분야로 구분된다. 자체 아이디어와 개발기술을 수요처에 제안해 구매동의서 또는 구매계약서를 사전 준비해 해당분야에 신청할 수 있다. 네트워크형 기획지원과제는 총 30억 원 규모(100개 과제 내외)로 다수의 중소기업간 수평적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해 아이디어의 구체화를 지원하는 것이다. 주관기관은 이노비즈, 벤처기업, 기업부설연구소 중 1개 이상을 보유하는 기업이어야 한다.

기술혁신개발사업은 3단계로 진행된다. 시장대응형 과제는 최근년도 기준 매출액 20억 원 이상, 700억 원 미만 기업에 최대 2년 5억 원까지 지원된다. 일반과제와 소부장 과제, 재도약기업 과제 및 사업전환기업 과제로 구분된다. 시장확대형 과제는 시장대응형 과제와 기본 참여요건은 동일하나 세부과제별 지원 자격을 충족하는 중소기업에 2년 6억 원을 지원한다. 수출지향형 과제는 매출액 100억 원 이상 700억 원 미만이면서 수출액 500만 달러 이상 달성한 중소기업에 최대 4년 20억 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창호 기자 ych23@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