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묵은지닭볶음탕 & 흑염소전골 맛집 ‘산속가든’/사진=방송화면 캡처
2TV 생생정보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묵은지닭볶음탕 & 흑염소전골 맛집 ‘산속가든’/사진=VJ특공대 방송화면 캡처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김제 모악산 숨은 맛집 ‘산속가든’이 방송에 소개된다.

KBS 2TV 생생정보는 24일 저녁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에서 묵은지닭볶음탕 & 흑염소전골 맛집 ‘산속가든’을 소개한다.

김제 모악산에 위치한 산속가든은 금산사에서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금산사는 후백제의 견훤이 유폐되었던 절로 원래는 백제시대에 지어지고 신라의 통일 이후 혜공왕 때 진표율사에 의해 중창되면서 절의 기틀이 갖추어졌으며, 신라 불교의 주류였던 교종 계통 법상종의 중심 사찰로 역할을 했다.

법상종이 미륵신앙을 기반으로 이루어진 종파라 금산사에는 석가모니불을 모신 대웅전이 없고 미륵불을 모신 미륵전이 절의 중심이라고 한다.

이미 여러 맛집 코너에서 소개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산속가든’은 닭요리 전문점으로 닭볶음탕과 흑염소 전골을 잘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무려 1000일을 묵힌 묵은지와 직접 키운 토종닭으로 요리를 하기에 냉장, 냉동 닭고기와는 비교가 안 된다고 한다.

이날 2TV 생생정보에서 ‘산속가든’의 어떤 비법을 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