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개입 의혹이 제기된 민선 첫 인천시체육회장 선거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24일 ‘부정선거 의혹에 휩싸인 시 체육회장 선거에 대한 입장’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정치인 겸직금지 규정에 따라 사상 첫 민간인 회장을 뽑은 인천시체육회장선거가 정치권과 체육계의 부정선거 개입 의혹 등으로 큰 혼란에 빠졌다"며 "검찰은 언론에 보도된 이규생 후보에 관한 ‘정치권·체육계 개입 부정선거 의혹’을 즉각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인천경실련은 ‘구청장과 측근, 시의원, 국회의원 보좌관, 체육계 및 교육계 관계자 등이 이 후보를 돕기 위해 사전선거운동 등 부정선거에 나선 정황이 담긴 폭로 문서가 돌고 있다’는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는 입장이다.

국민체육진흥법은 정치와 체육을 분리하고, 체육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확립하겠다는 취지에서 개정됐다. 인천경실련은 정치권 등의 부정선거 개입 의혹은 법 개정 취지를 무력화시킬 수도 있기에 철저한 검찰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또 이들은 황규철 회장 직무대행과 박남춘 시장에게도 시체육회 정상화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강인덕 전 당선인이 제기한 ‘회장 당선무효 결정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인용되거나 이규생 후보를 둘러싼 정치권 개입 부정선거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진행되면 현재 진행중인 회장 재선거 절차가 즉각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이다. 이에 양측의 공방을 해소할 판결과 수사결과가 조속히 나올 수 있도록 황 회장직무대행과 박 시장의 역할을 촉구했다.

인천경실련 관계자는 "체육의 정치 중립이란 법 개정 취지를 살린 결론이 나올 수 있도록 법원과 검찰의 분발이 요구된다"며 "박남춘 시장과 이해당사자인 황규철 직무대행은 법원과 검찰에 이들 사건에 대한 조속한 판결과 수사를 요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봄 기자 spr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