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C노선 화성·오산·평택 연장 위해… 도지사-시장 긴밀 공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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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C노선 화성·오산·평택 연장 위해… 도지사-시장 긴밀 공조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2.28
  • 2면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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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이재명 경기지사, 서철모 화성시장, 곽상욱 오산시장(왼쪽부터)이 GTX-C노선 화성·오산·평택 연장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27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이재명 경기지사, 서철모 화성시장, 곽상욱 오산시장(왼쪽부터)이 GTX-C노선 화성·오산·평택 연장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화성시·평택시·오산시는 27일 도청 상황실에서 이재명 경기지사와 서철모 화성시장, 정장선 평택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화성·오산·평택 연장을 위한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지자체는 GTX-C노선이 화성·오산·평택으로 연장 운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 지사는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3개 시, 그리고 관할 구역을 가지고 있는 경기도가 힘을 합쳐 국토교통부를 설득하고 합리적 논거를 만들어 내서 빠른 시간 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GTX-C노선은 양주 덕정역에서 수원역까지 74.2㎞를 오가는 노선이다. 이 중 덕정~도봉산은 경원선, 인덕원~금정은 과천선, 금정~수원은 경부선 등 기존 노선을 활용한다. 화성·오산·평택 연장은 수원~병점~오산~지제 29.8㎞로 경부선을 활용하며, 소요 사업비는 차량반복선 1.7㎞ 신설, 차량구입비 등 약 1천677억 원으로 추산되고 있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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