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와 ㈜지테크인터내셔날이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1천만 원 상당의 손 소독기 10대를 기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안병용 시장, 김인숙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장, 노시정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장, 한성우 지테크인터내셔날 대표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손 소독기 10대는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에 기탁해 선별진료소 등 다중이용시설에 설치할 예정이다.

용현산단 내에 소재한 ㈜지테크인터내셔날은 손 소독기, 음식물 쓰레기종량제, 장비·의료용 침대 등 정밀계량기술력이 뛰어난 경기도 유망기업중 하나다.

㈜지테크인터내셔날 한성우 대표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지역사회 불안이 가중되는 것을 보고,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기증하게 됐다"고 밀했다.

안병용 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경제환경에서도 솔선수범하여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인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총 54억 원을 투입해 용현산업단지 발전전략계획 수립, 기업지원센터 건립, 기업SOS 운영사업 등 용현산업단지를 비롯한 의정부 기업들이 지역경제의 든든한 견인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