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카카오톡을 이용한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https://kal.co/chatbot)’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대한이’ 챗봇 상담 서비스는 항공여행 계획단계부터 탑승할 때까지 생기는 궁금증들을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이용해 모바일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든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직접 질문을 입력하는 방식 외에도 미리 구성된 메뉴들을 클릭해 대한항공 항공 스케줄과 출발·도착 정보 등의 운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저렴한 항공료를 바로 조회해 손쉽게 항공권을 예매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 한국어 챗봇 서비스 ‘대한이’ 공식 운영과 함께 하반기에는 영어 챗봇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해 오픈한 클라우드 커맨드센터를 통해 모든 데이터와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작업을 안정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항공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한다.

이승훈 기자 hun@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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