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진출을 꿈꾸는 유망 중소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돕고자 오는 26일 ‘쇼피(Shopee) 웹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웹세미나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마켓 입점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대표기업인 쇼피와 공동으로 주최한다.

쇼피는 싱가포르를 비롯해 베트남, 대만,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7개국 현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픈마켓이다.

세미나는 ▶2020 동남아시아 마켓 인사이트 ▶쇼피를 통한 동남아시아 진출 전략 ▶쇼피 입점과정과 판매 절차 이해 ▶쇼피를 통한 동남아시아 진출 성공사례 ▶경과원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업에게 웹세미나 접속이 가능한 주소 및 사전 안내문을 메일로 개별 발송할 예정이다.

한편, 경과원은 다음달 10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의 웹세미나도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 일정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경과원 전시팀(☎031-259-6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