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2TV 생생정보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해나루풍천장어 ‘파김치 장어전골’ & 철낙 ‘철판낙지보쌈’이 2TV 생생정보 맛의정석 코너를 통해 공개된다.

이미 여러 맛집 프로그램에서 소개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두 맛집 정보에 방송 시작 전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파김치 장어전골
파김치 장어전골

보기만 해도 군침 자극하는 파김치 장어전골 전문 해나루풍천장어는 인천 청라지구 내 파크자이더테라스 1단지 아파트 인근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은 간선 7번 버스 자이더테라스1단지 하차 도보 5분, 70, 202번 버스 자이더테라스2단지 하차 도보 9분, 반도유보라 하차 도보 10분, 동양엔파트 하차 도보 10분 거리다.

해나루풍천장어에서 먹을 수 있는 파김치 장어전골은 빙 둘러싼 장어 가운데 파김지가 쏙 들어가 있어 전골처럼 국물도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다.

일반적으로 구워 먹는 장어만 생각하다 이처럼 전골을 마주한 손님들은 비주얼에 놀라고 맛에 놀란다고 한다.

따뜻한 성질의 장어와 시원한 파김치의 조합이 일품이라고 전해진다.

장어 자체의 기름기를 파김치의 시큼한 맛이 잡아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난다.

해나루풍천장어에서 판매하는 장어는 전라남도 영광에서 온 자프니카 종으로 맛이 좋고 부드럽고 식감이 좋은 게 특징이라고 한다.

이름만 들어서는 수입산인 것 같지만 엄연히 토종 장어로 힘이 정말 대단하다고 한다.

신선하고 좋은 장어를 잘 손실해 초벌구이를 통해 기름기를 밴 후 3시간 정도 숙성을 해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더했다.

해나루풍천장어 영업시간은 매일 10:00~24:00까지며, 브레이크 타임은 15:00~17:00다.

철판낙지보쌈
철판낙지보쌈

철판낙지보쌈으로 유명한 철낙은 전라남도 익산시 중앙로 동산병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은 일반버스 102, 102-1, 102-2, 103, 103-1, 107-2번 익산교육청 하차 도보 1분, 마동성당 하차 도보 3분 거리다.

매콤한 낙지볶음과 부드러운 보쌈의 만남 ‘철판낙지보쌈’은 철낙의 시그니처 메뉴다.

바다를 대표하는 자양강장제 낙지와 육지를 대표하는 육고기의 만남이 철판위에서 이루어 졌을 때 입안에서는 침샘이 터져 나오는 소리가 들린다.

철낙에서는 돼지고기를 다시마와 볏짚, 대파와 함께 각종 과일을 갈아 넣어 숙성을 시켜 고기 누린내는 잡아주고 육질은 부드러운 상태로 만들어 준다.

숙성된 수육을 1차로 삶아주고 2차로 쪄내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보쌈이 완성된다.

각종 채소에 40년 경력의 어머니가 준수해주신 양념장을 넣어 화끈한 매운맛을 입히고 철판 위에 보쌈과 함께 올려낸 후, 시선한 낙지를 산채로 올려내 손님상에 내어준다.

철낙에서 사용하는 낙지는 전남 무안에서 화, 목, 토 등 주 3회 직접 공수해 항상 신선한 산낙지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철낙의 영업시간은 매일 10:00~21:30이며, 매주 화요일은 휴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